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꽃말

목화 꽃말 및 유래 알고 선물하세요!

목화 꽃말 및 유래 알고 선물하세요!

 

안녕하세요~오늘은 목화 꽃말과 유래를

간단하게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그전에 목화에 대해서 간단히 말해보자면,

우리나라에서는 고려시대에 문익점님이

원나라에서 목화씨를 가져왔다고 알려져있죠.

이 목화씨로 인해 목화나무가 재배되었고

무명을 짜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선 목화 꽃말부터 알려드릴게요.

 

목화 꽃말은 '어머니의 사랑'니다.

 

 

목화 꽃말의 유래는 무엇일까요?

제가 알고 있는 유래는 어느 중국상인의

아내로 부터 시작이 됩니다.

이 중국상인의 아내의 이름이 모노화 인데요.

전쟁에서 죽은 남편을 대신해 생계를 이었지만

끼니를 챙겨먹을 형편이 안되자

자신의 살점을 떼어내서 딸에게 먹였다고 하네요ㅜㅜ

 

 

슬프면서도 끔찍하기도 한 이야기 인데요.. 암튼

이렇게 자식에게 자신의 살점을 먹이고

자신은 죽어갔다고 하는데요.

이 죽은 모노화의 무덤에서 피어난 꽃이

처음에는 모노화로 불리다가 모화를 거쳐

목화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목화꽃 유래가 좀 호러스럽긴 해도

어머니의 사랑이 충분히 느껴지는 이야기네요 ㅜㅜ

이상 목화 꽃말 및 유래 알아보았는데요,

어머니 생신에 딱 맞는 선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