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통

티스토리 이전 글넣기 방법(블로그 핵심 팁)

티스토리 이전 글 넣기

오늘 정말 간단하지만 중요한 티스토리 글쓰기의 핵심 팁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게 클릭한번으로 내가 과거에 썼던 글의 링크를 달 수 있는 방법인데요~ 그렇구나 이런게 있구나라고 넘기지 마시고 필수로 해야하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마지막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중에도 의외로 이방법을 몰라서 하나하나 링크를 복사 붙여넣기 하시는 분들이 많던데요. 앞으로는 간단하게 내가쓴글을 불러오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티블로그 내가쓴글 가져오기

자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글이니 글쓰기까지는 들어오실 수 있으리라 가정하고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글쓰기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오른쪽 상단에 표시해 놓은 것처럼 점 세개가 보이실건데요. 클릭!!

 

티스토리 플러그인

보이는 것과 같이 플러그인 항목에 보시면 이전 글 넣기가 나옵니다. 역시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이전 글 링크달기

이전 글 넣기를 클릭하시면 내가 과거에 작성했던 이전글을 모두 볼 수 있고 그중에서 내가 현재 쓴글과 관련이 있는 글들을 아주 간단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점이 내가 쓴글 제목 및 날짜 그리고 카테고리 명과 함께 링크가 걸리니 여러번의 작업을 한번에 소화할 수 있어서 작업시간이 굉장히 단축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왜 이런 작업들을 하는지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블로그에는 지수가 있죠. 지수가 높을수록 검색했을때 상단에 노출이 쉬워집니다. 그런데 이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크게 미치는게 체류시간이에요. 내가 쓴 글을 누군가 들어와서 보고 있다는 건 이 글과 비슷한 내용의 다른 글에도 관심이 있을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의 하단에 저렇게 비슷한 내용의 글들을 링크를 걸어주게 되면 자연스럽게 내가 쓴 다른 글들을 돌며 체류시간을 높이게 될 뿐더러 체류시간이 높아지면 더 많은 광고들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도 당연히 올라가게 됩니다. 이건 네이버 블로그나 모든 블로그도 마찬가지이니 참고하세요.

 

결론적으로 정리하자면, 블로그 지수도 올리고 애드센스 수익도 함께 올릴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