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통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홈텍스로 간단하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홈텍스로 간단하게!

안녕하세요~오늘은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수기로 작성하고 신고도 일일히 해야해서

굉장히 번거로운 절차를 밟았지만 지금은 간단하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알아서 신고가 되니

정말 편하게 계산서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시고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보시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역시 클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기전에

로그인을 하셔야하는데요.

회원,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법

이 세가지가 보이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결국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이 출력이 됩니다.

공급자란에는 자신의 사업자 등록번호, 상호,

대표자 성명, 업태, 종목, 이메일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급자에 작성한 내용은 한번 작성하면 다음에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니 참고하시구요

 

우측에 보시면 공급받는자에 적어야할 사항은

거래처의 사업자등록증을 받아서 기입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의 발행 품목, 규격, 수량, 금액을

작성하시고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완료가 됩니다.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는 앞서 적으셨던

공급자와 공급받는자의 이메일로 첨부가되니

이메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