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통

국세완납증명서(국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ft.국세청 홈택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으로 아주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으로 홈택스에서 발급을 받는건 365일 24시간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국세납세증명서라고도 부르는데 똑같은 것이니 헷갈려하지 마시고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홈택스 민원증명서류를 발급받을때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하단의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홈택스 홈페이지에 보시면 민원증명이 보이실겁니다. 민원증명을 눌러주세요.

 

민원증명으로 들어오면 우측 민원증명신청 카테고리에 표시해 놓은 것과 같이 국세완납증명이 있습니다. 역시 클릭해주시면~~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라고 하네요. 기존에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바로 하시면 됩니다. 홈택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나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최초 1회 등록해주셔야 로그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치고 나면 기본인적사항이 자동으로 기입이 되어있구요. 주민등록번호 공개할건지, 몇부를 발급받을건지, 한글 또는 영문으로 발급할건지, 사용용도는 무엇인지 체크해주신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완료~

 

이제 인쇄만 하시면 되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인쇄버튼을 못찾아서 헤매곤 합니다 ㅋㅋ 위에 표시해 놓은 것처럼 발급번호를 눌러주면 인쇄를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그리고 인쇄를 하면 되겠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회사나 공공장소등 여러사람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프린터는 출력이 불가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