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통

백와 달팽이 키우기/달팽이 집만들기 도전기

백와 달팽이 키우기/달팽이 집만들기 도전기

 

 

몇일전에 사무실 앞에서 엄청난 크기의 달팽이를 보았습니다.

신기해서 담배를 옆에 놓고 인증샷 한방 찍고 들어갈려는데...

날도 더운데 길바닥 돌아다니다 죽을까봐 걱정이 되더군요 ㅡㅡ

 

 

결국 데려와서 일단 커피통에 흙을 조금 넣고 쥬시에 들러

딸바를 하나 사면서 과일껍데기 좀 얻어왔어요 ㅋㅋㅋ

다음날 보니 엄청 먹고 똥을 엄청 싸질러 놨드라구요~

 

 

거주환경을 개선해주고자 다이소에 들러서 2000원짜리 락앤락통을

시원하게 구매하였습니다. 내집도 없는데 달팽이집을 만들어주고 있네요 ㅋㅋ

 

 

그냥 열어두면 밤새 야반도주 하실까봐 뚜껑에 공기가 통하게

하나도 자르기 힘든데 두개씩이나 정성들여 숨구멍을 뚫어놨어요

 

 

락앤락통을 사고 가려는데 눈에 띈 원예용 상토 ㅋㅋㅋㅋ

1봉에 단돈 천원!! 흙퍼담는 수고를 더는데는 더 없이 싼 금액!

 

 

락앤락통에 천원짜리 흙을 깔아주니 딱 알맞게 들어가네요~

 

 

백와 달팽이의 좀 더 쾌적한 거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편히 쉴 수 있는 차돌침대를 하나 들여놓았습니다.

 

 

그리고는 더러운 커피컵집에서 쾌적한 풀옵션 원룸으로

백와 달팽이님을 옮겨드렸습니다 ㅋㅋㅋㅋㅋ

달팽이 집만들기를 하고나니 정이 생겨서

인터넷에 정보를 찾아보니 흙도 자주 갈아줘야하고,

달걀껍질을 먹여서 등껍질에 영양분도 공급해줘야 하고,

 

 

물도 가끔 뿌려줘야하고, 경약스러운 부분은....

달팽이가 노란색으로 변하면 스트레스를 받은거라며

따뜻한 물에 온욕을 시켜주어 깨끗하게 해줘야 한다네요 ㅋㅋㅋㅋ

뭐 귀찮아지긴 했지만 제가 거뒀으니 어쩔수 있나요 ㅜㅜ

 

 

남의 속도 모르고 이사하자마자 처묵처묵하는 저 먹보근성!!

다 자라면 손바닥만해지고 알도 낳는다니~~~

한번 정성들여 키워보려고 합니다!

나중에 식구가 많아지면 분양도 해볼려구요 ㅋㅋ

이상 백와 달팽이 키우기/달팽이 집만들기 도전기를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