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PS4 드래곤볼 제노버스2 솔직한 리뷰!!

PS4 드래곤볼 제노버스2 솔직한 리뷰!!

드래곤볼시리즈는 워낙 오랜기간동안 만화책,애니,게임등으로 접해보셔서 드래곤볼시리즈는 출시가 될때마다 인기를 누렸습니다. 특히나 제노버스시리즈는 간만에 잘만들어진 게임으로 호평을 받아서 제노버스1이 한글판 발매가 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전작인 제노버스1의 인기에 힘입어 제노버스2는 한글판으로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발매당일 부리나케 달려가서 구매를 했었는데요~

제노버스1을 플레이했던 유저분들은 전작과 달라진 부분이 크게 없다는 느낌을 받으셨을 겁니다. 사실,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제노버스1의 세이브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어느정도 부분은 계승도 됩니다

플레이를 시작하기전에 종족을 결정할 수 있는데 지구인, 나메크인, 샤이어인, 마인중에서 결정을 할수있고 각 종족별 특성은 지구인은 밸런스 및 자동회복, 사이어인은 체력이 떨어지면 공격력이 상승, 마인은 방어가 특화, 나메크성인은 회복아이템의 효과가 높음, 프리더일족은 속도 및 공격중기력회복 등의 특성이 있으니 감안해서 결정하면 됩니다. 계승시에는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장비하고 있던 의상에서 기술등까지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제노버스2는 레벨업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제력,지구력,기력,공격력,타격,에네르기탄등의 파라미터를 오로지 플레이어 마음데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별 강화는 체력은 HP증가, 필살기등에 사용되는 기력, 대시사용에 지구력, 기본공격력증가,타격계 기술의 공격력상승, 기탄기술의 공격력 상승등의 효과가 있는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오로지 플레이어의 선택으로 강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해서 배분을 쓸데없이 몰빵한다거나 어설프게 배분하면 장애케릭이 될 수 있으니 플레이스타일에 잘맞춰서 배분하시기바랍니다.

플레이어를 전투방식대로 키울 수 있기도 하지만 의상역시 내가 원하는데로 코디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미션이나 구매등으로 획득한 장비들은 외형의 변화뿐만 아니라 능력치에도 영향을 주기때문에 이러한 장비의 수집이나 세팅등도 또 하나의 즐길거리를 만들어줍니다. 그중에서도 슈퍼소울이라는 장비는 전투중에 발동요건을 충족시켜주면 효과를 발휘하는 아이템으로, 발사체의 능력을 한껏 올려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스토리 진행이외에도 진급시험, 챌린지, 입문테스트등의 컨텐츠를 통해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어서 유저들의 지루함을 덜어줍니다.

뭐 대전액션게임의 가장중요한 부분은 역시 전투겠죠. 일단 그래픽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마치 애니매이션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정도로 잘만들어졌습니다.

드래곤볼시리즈의 전투가 대부분 그러하듯 역동적이고 빨라서 처음에는 콤보를 넣는 기술들의 타이밍 맞추기가 어렵거나 하실 수 있겠지만 어느정도 적응이 되고나면 정말 다이나믹하고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드래곤볼시리즈의 대전플레이는 기술을 마스터할때쯤 더욱더 빠져들게하는 매력이 있다고나 할까요. 뭐 배틀에 대한 설명은 말로하기보다 직접 플레이 해보시길바랍니다.

뭐 스토리나 미션을 거의 완료하고 배틀에 최적화가 되었다 할때쯤이면 이제 정말 빠져나올 수 없는 늪이 기다리고있습니다. 바로 멀티를 통해 유저들과 배틀을 하게되는데, 초반부터 멀티배틀을 하게되면 급좌절하여 게임의 흥미를 잃을 수 있으니 어느정도 실력을 쌓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드래곤볼 제노버스2는 전작과 크게 달라진 시스템은 없지만 가장 중요한 한글화라는 점과 변화가 없음에도 기존작의 시스템이 너무 잘만들어져 있기때문에 대전액션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거쳐가야하는 필수코스입니다. 꼭 플레이 해 보시길 강추합니다.

자 지를 준비되셨나요?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대전액션이니 꼭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