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인체에 독소가 쌓이면 나타나는 증상

체내독소

현대를 살고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게모르게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음식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미쳐 분해되거나 배출되지 못한 독소들이 몸에 쌓여있다고 합니다. 이 독소들이 오랜기간 지속이 되면 신체에 악영향을 미치고 질병으로 까지 이어지게 되는데요. 몸에 독소가 쌓이면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고 자가검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만성피로

체내의 여러 조직안에 쌓인 독소들을 제거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일상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는 모자라게 되고 무기력, 피로감, 집중력저하등의 만성피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2. 만성두통

혈액내에 독소가 쌓이면 신경계는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합니다. 지속적인 두통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3. 발열, 땀분비

몸에 독소가 쌓이면 우리의 인체는 독소를 배출하려고 노력합니다. 가만히 있는데 몸에 열이 오르고 땀이나는등의 증상이 있다면 우리 몸이 땀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려는 작용일 수 있습니다.

 

4. 입냄새

구강관리를 평소에 잘하는데도 입냄새가 나는 분들은 체내에 독소가 많이 쌓였을 확률이 높습니다. 체내에 독소가 가득차게 되면 소화기의 환경을 바꾸어 나쁜박테리아가 살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그리고 장내 뿐만아니라 구강내에서도 이 나쁜박테리아가 자라나게 된다고 합니다.

 

 

5. 변비

장은 독소 제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독소때문에 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면 변비가 생기면 노폐물이 축적되어 더욱 많은 독소가 쌓이게 되는 악순환이 될 수 있습니다.

 

6. 체중증가

먹는양은 크게 달라진게 없는데 살이 계속 찌는 경우는 호르몬의 불균형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패스트푸드, 잘못된화장품등이 체내에서 독소로 축적되어 호르몬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7. 피부트러블

독소는 피부를 통해 땀등으로 외부로 배출되는데 체내에 독소가 많을경우 피부를 통해 독소를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병의 근원인 인체내의 독소!! 미리미리 체크하셔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