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PS4 진 삼국무쌍8 한글판 발매확정!

PS4 진 삼국무쌍8 한글판 발매확정!

 

 

안녕하세요~오늘은 PS4 진 삼국무쌍8 한글판 발매확정 정보와 함께 간략한 시스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선 진 삼국무쌍8 프로모션 영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래픽은 PS4 삼국무쌍 시리즈 중 역대급인 것 같습니다.

영상미나 캐릭터의 모습은 잘 구현이 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과연 시스템은 어떨까요?

 

<오픈월드>

진 삼국무쌍8은 삼국무쌍 시리즈 최초로 오픈월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중국의 광대한 대륙을 오픈월드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번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하는데요~이것만으로도 진 삼국무쌍8을 플레이해야한다는 개인적인 강박관념이 생기네요 ㅎㅎㅎ

 

 

만리장성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는건가요~후덜덜...

 

 

정글의 모습도 보이구요~

 

 

사막같은 환경에서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중국 대륙이 광활한 만큼 설원, 정글, 사막, 호수등 여러가지 자연환경을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담아 내었네요.

또한, 리얼타임으로 변화하는 낮과밤/기후/도시/관문등의 요소와 어우러져 플레이어의 몰임감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이번 진 삼국무쌍8 에서는 지금까지 삼국무쌍 시리즈에서 등장한 83명의 디테일을 더 살려서 다수의 무장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국지하면 빠질 수 없는 유비/관우/장비가 있는 촉의 영걸들입니다.

 

 

손권과 손견등의 장수가 있는 오, 정보가 추가 장수로 반영되었네요~

 

 

조조가 다스리는 위나라, 하우돈/하우연 형제를 포함해 여러 장수들이 보이네요~

 

 

그리고 동탁/원소/여포/초선등의 장수가 있구요, 이외에도 많은 장수들을 통해 삼국지의 세계를 플레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신무장들이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하니 한층 더 기대가 됩니다.

 

<전투시스템>

전투는 기존 진 삼국무쌍 시리즈의 조작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상황에 따라 자유자재로 컨트럴 가능한 '테이트 콤보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하는데요~

 

 

트리거공격, 플로 공격, 피니시공격등의 3가지 유형을 적절히 사용하여 콤보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또한 주변 지형을 이용하는 '인터액티브 액션'을 통해 성벽오르기, 기름 항아리 폭파, 산오르기, 강헤엄치기 등 환경에 맞는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니 전투시 지형지물의 다양한 이용을 통해 지루하지 않은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실제 플레이는 어떠할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자연환경이나 각 성이나 지형, 오픈월드의 자유도, 캐릭터의 섬세함이나 움직임등 만족스럽긴한데...

전투영상을 보면 적군의 졸개들 움직임이...뭐 거의 허수아비라고 할 정도로 없네요 ^^;

난이도 조절을 통해 이러한 부분이 조절이 가능할거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만약 이러한 문제점을 난이도 조정등을 통해 개선할 수 없다고 하면...진 삼국무쌍8 구매가 망설여질 것 같습니다.

뭐 개발자들이 바보가 아닌이상 당연히 조정이 가능하리라는 생각은 드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