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바나나 효능 및 칼로리 다이어트하세요~

바나나 효능 및 칼로리 다이어트하세요~

안녕하세요~오늘은 바나나 효능 및 칼로리와 바나나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바나나는 식사대용, 건강식, 다이어트식등으로 우리가 가장 흔하게 먹고 있는 과일입니다.

제가 어렸을때만해도 가격이 비싸서 서민음식은 아니었는데요 ㅋㅋㅋ

지금은 품종개량과 대량생산을 통해 가장 저렴하면서 효율이 좋은 과일이죠~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도 좋고 특히, 바나나 효능 역시 정말 좋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바나나 효능 몇가지 알아보시죠!

 

 

 

 

<바나나 효능>

1. 바나나의 비타민A는 눈의피로를 개선해주고 각종 안구질환 및 야맹증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2. 바나나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 및 암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전문용어로 항산화작용이라고 하지요^^;

 

 

3.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의 나트륨양을 적당히 유지시켜 혈관기능 및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며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등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4.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실은 대부분 알고계실텐데요~장기능 개선 및 변비예방도 바나나 효능 중 하나입니다.

 

 

5. 바나나의 트립토판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바나나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개선 및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좋다네요.

 

여러분도 바나나 다이어트 많이들 하시죠~주변에서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바나나는 100g 당 90kcal 정도로 탄수화물과 각종 비타민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식이섬유도 풍부해 소량으로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해 주면서 필요한 에너지도 얻을 수 있기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화 된 과일입니다.

 

 

<바나나 부작용>

바나나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가운 분들은 너무 많이 섭취하시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고, 또한, 생리통이 심하신 여성분이나 임산부들은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상 바나나 효능및 칼로리 다이어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